최근 허리랑 목이 너무 안좋아져서 정형외과랑 신경외과도 다녀보고, 유튜브도 참고하여서 허리에 좋은 자세 등을 찾아보고있는데요.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님이신 정선근 교수님 유튜브채널에서 모니터를 높은곳에 두고 사용하라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교수님께서는 목디스크가 너무심해 거의 천장바로아래에 모니터를 두고 사용하는 분도 있다는 사진까지 보여주셔서 저도 이참에 바른자세로 컴퓨터를 사용하기위해 모니터 스탠드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나와있는 모니터스탠드는 보통 높아봐야 20cm 정도이고, 그 이상으로 높은걸 사용하려면 모니터암을 구매해야하는데.. 모니터암의 가격은 보통 10만원 이상이더군요, 그래서 모니터암 대신 모니터스탠드로 사용할수있는 선반 을 찾아보던중에 38cm 높이의 큐빅스 공간박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구입가격 19,000원)

     

    박스를 뜯어보니 내용물은 정말 간단하였습니다.

    뼈대를 이루는 판넬 4개, 판넬을 이어주는 ㄱ조인트 4개, 그리고 판넬과 조인트를 이어주는 고정핀 16개

    설명서를 살펴보니 드라이버도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냥 차례대로 조립하고 고정핀을 꼽아주면 끝!

    1. 판넬과 조인트를 먼저 결합한다음

    2. 그 위에 판넬 두개를 꼽아주세요

    3. 다음 판넬과 조인트를 한번 더 꼽아주면 끝

    초등학생도 조립할 수 있을정도로 정말 간단하게 조립이 끝났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건데 고정핀을 안꼽았더라구요, 조립하시는분들은 고정핀을 꼭 끼워주세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책상인데 모니터가 낮게있으니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거북목이되어 아래를 내려보고, 허리도 같이 굽어지더라구요

     

    공간박스를 사용하여 모니터 받침대로 설치한 모습

    설치해보고 난 후 한시간정도 컴퓨터를 사용해보니 잘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니터 자체가 높게 설치되어있어서 허리는 자동으로 펴지고 목도 위쪽을 향하여 컴퓨터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목과 허리를 둘다 필 수밖에 없더군요.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안정성이 조금 걱정되었습니다.

     

    안정성 테스트

    공간박스를 잡고 좌우로 흔들어보니 생각보다 많은 진동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모니터가 떨어질정도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이 흔들려서 놀란와중에 고정핀을 안꼽았던게 생각나더군요... ^^;;

     

    16개의 고정핀을 판넬마다 4개씩 꼽아주고나면 정말로 조립 완성입니다.

     

    고정핀을 꼽은 후 흔들림테스트

    고정핀을 꼽아놓고 흔들림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후가 크게 다르지는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일부러 흔들지 않는이상 쉽게 떨어질일은 없어보여 모니터스탠드로는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