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니 벌레들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얼마 전에 먹은 바나나껍질을 싱크대애 올려두고 며칠 지난 뒤 확인해 보니 초파리가 몇 마리 바나나껍질에 붙어있더라고요. 이렇게 여름철마다 어디서 생기는지 모르는 초파리들이 주부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도록 초파리 트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초파리가 생기는 원인
    2. 초파리 예방법
    3. 초파리 트랩 만드는 방법

    1. 초파리가 생기는 원인

    초파리는 여름에 가장 많이 보이는 곤충입니다. 그 이유는 온도에 따라서 부화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20도 기준으로 온도가 조금씩 높아질수록 초파리 알의 부화 속도도 조금씩 빨라집니다. 초파리는 보통 여름철 과일 껍질이나 먹고 남은 음식물 쓰레기, 맥주 등을 좋아하며 해당 개소에 알을 낳아 부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 후에는 바로바로 버리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게다가 알의 부화 속도도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초반에 초파리를 퇴치하지 못하면 수없이 불어나는 초파리 성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초파리 예방법

    1. 물구멍 방충망 설치하기

    2022.09.15 - [일상] - [다이소 방충망 스티커]물구멍 방충망 스티커로 벌레 유입 방지

    지난여름 모기퇴치를 위해 물구멍 망충망을 설치하였습니다. 단돈 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모기와 초파리 및 각종 유해 곤충들도 막아낼 수 있어서 저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초파리는 일반 방충망은 쉽게 뚫을 정도로 아주 작은 곤충이기 때문에 일반 방충망보다 더욱 촘촘한 물구멍 방충망으로 각종 방충망 구멍을 막아두시면 초파리 방지에 강력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과일 깨끗하게 세척하기

    더운 여름철 마트나 시장에서 구입한 과일에는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초파리 유충 등 잘 보이지 않는 알들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깨끗하게 세척하지 않고 섭취 후 음식물쓰레기통에 보관한다면 남아있는 유충과 알이 부화하여 초파리의 새로운 서식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과일 섭취 전 전용 세정제 등으로 깨끗하게 세척하셔야 합니다.

     

    3. 초파리 유입개소 끈끈이 및 트랩 설치하기

    아무리 깨끗하게 주방을 관리하여도 초파리가 나타난다면 어딘가 보이지 않는 방충망 틈이나 하수구 구멍으로 초파리가 들어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초파리 유입이 의심되는 개소에 끈끈이와 초파리 트랩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소에서 끈끈이 트랩은 천원에 저렴하게 판매 중이며 다이소처럼 저렴한 제품으로 초파리 트랩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3. 초파리 트랩 만드는 방법

    1. 바닥에 두는 초파리 트랩 만들기

    1. 종이컵(그릇), 비닐랩, 빨대, 식초, 물, 설탕, 과일껍질을 준비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듯이 초파리는 당과 산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트랩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식초와 설탕은 트랩 만들기에 필수적이며 과일껍질은 굳이 없으셔도 됩니다.

    2. 종이컵에 식초, 물, 설탕을 2:2:1 비율로 넣고 섞습니다.(과일껍질일 있다면 넣어도 좋습니다.)

    3. 종이컵 위에 비닐로 랩을 씌웁니다.

    4. 랩에 빨대를 꽂으면 초파리 트랩이 완성됩니다.

     

    2. 매달아 두는 초파리 트랩 만들기

    1. 페트병, 비닐랩, 식초, 물, 설탕, 과일껍질을 준비합니다.

    2. 페트병 안에 식초, 물, 설탕을 2:2:1 비율로 넣고 섞습니다.

    3. 페트병 위에 비닐로 랩을 씌웁니다.

    4. 랩에 빨대를 꽂습니다.

    5. 페트평 입구에 실을 묶어 매달아 두면 초파리 트랩이 완성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초파리 예방법부터 초파리 트랩 만드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올해 여름은 해당 방법들을 따라 해보시면서 더 이상 초파리에 고통받지 않는 여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